본문 바로가기
취미/리그오브레전드

모바일 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살펴보기 2

by 낌낌이 2020.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6월인데도 벌써부터 엄청 덥네요 ㅠㅠ

무더운 여름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2020년 말 출시 예정인 와일드 리프트에 관련된 포스팅을 들고왔어요 :)

 

작년 10월에 와일드 리프트의 제작 소식이 들렸을 때부터

"1년을 언제 기다리냐 ㅠㅠ"라는 말이 저절로 나왔었는데

벌써 반년이나 지난 거 있죠! :)

 

 

 

 

정신없이 살던 와중에

5월에 와일드 리프트에 관련된 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된걸 인제 확인했어요 ㅋㅋ

 

이번 5월 개발자 일기 영상은

저번 3월에 공개된 영상보다 굉장히 핵심적이고 큰 정보들을 많이 담고 있더라고요!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D

 

 

매우 신나 보이는 총괄 감독 아저씨 ㅋㅋ

 

오랜만이에요!

 

 

# 알파 테스트

 

알파 테스트 단계에 돌입한다고 하네요

 

브라질과 필리필에서만 2주간 진행된다고 해요!

 

한국인들이 피드백을 맛깔나게 잘해줄 텐데 ㅋㅋㅋ

가을쯤엔 한국에서 베타 테스트가 있길 간절히 바래요 +_+

 

 

PC 롤에 비교적 생긴 지 얼마 안 된 상단, 하단의 작은 공격로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에선 보이지 않네요

 

 

포탑의 위치도 달라요

 

 

몇 달 전에 나왔던 트레일러 영상에서 보았던 거처럼

역시 많은 챔피언들이 와일드 리프트에서 변경된 점이 많다고 해요

 

하지만 PC롤에서의 챔피언 느낌을 충실하게 유지하려고 했다네요 :)

 

 

역시나 PC롤과는 협곡의 모습이 굉장히 다른 게 보여요

 

 

#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종류

 

출시될 와일드 리프트에선 어떤 챔프들이 등장하는지 짧은 영상으로 소개했어요

같이 한번 살펴볼게요~

 

아리, 마스터이
럭스

모델링으로 너무 바뀐 거 아닌가요 ㅋㅋㅋ

더 럭스다워져서 좋네요 :)

 

애니, 가렌
피오라, 바이
블리츠크랭크, 카밀
진, 이즈리얼
잔나

와 잔나

PC에서의 그 촌티 나는 그래픽과 디자인을 벗어던졌네요 ㅠㅠ

넘 예뻐요 +_+

 

소라카

바나나

 

나미, 나서스

댕댕

 

브라움

옆에 포로 뭐죠 ㅋㅋㅋㅋㅋㅋ

 

미스 포츈
징크스, 알리스타, 올라프
그라가스

그라가스 등장 씬 뭐냐구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잭스, 말파이트

와 말파이트

모바일에선 더 깐지나는데요??

 

쉬바나, 아우렐리온 솔
오리아나, 피즈
애쉬 ♥ 트린다미어
트위스티드 페이트

오우 깐지작렬

 

베인

난다. 충의 스멜이

 

신짜오

신짜오 와일드 리프트에선 꽃미남인데요?? ㅋㅋㅋㅋ

 

제드, 그 분
어우 씨 깜짝아
직스

직스 등장 씬에서 면상 갑자기 들이밀어서 놀랐어요 ㅠㅠ

 

 

아리, 마스터 이, 럭스, 애니, 가렌, 피오라, 바이, 블츠, 카밀, 진, 이즈리얼, 잔나, 소라카, 나미, 나서스, 브라움, 미스포츈, 그레이브즈, 징크스, 알리스타, 올라프, 그라가스, 잭스, 말파이트, 쉬바나, 아우렐리온 솔, 오리아나, 피즈, 애쉬, 트린다미어, 트위스티드 페이트, 베인, 신짜오, 제드, 야스오, 직스 

 

이렇게 총 36명의 챔피언들이 출시되며

출시 후엔 더 많은 챔피언들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D

 

 

# 조작법

 

와일드 리프트는 듀얼 스틱 조작법을 활용했다고 해요

 

 

반응성과 정밀함을 중요하게 여기는 AOS게임인 만큼

신경을 많이 쓴 거 같네요

 

 

기술이 바뀐 챔피언들과

그에 맞는 조작법에 시간을 많이 투자했다고 하니 어떨지 점점 궁금해져요 ㅠㅠ

 

제가 아는 리그오브레전드이면서도 완전 새로운 느낌일 거 같아요

조작법부터 완전히 다르고 기존 챔피언의 스킬들도 바뀐 게 많으니까요!

 

 

# 와일드 리프트에서 크게 바뀐 대표적인 챔프들

 

와일드 리프트에서 색다르게 바뀐 챔피언들 중

나서스, 트페, 미포, 잔나, 쉬바나를 소개했어요

 

나서스

기존 '왕귀챔'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빠른 템포의 게임 시간을 위해서 왕귀 효과를 더 극대화시켰다고 하네요

 

제 생각엔 마냥 좋을 거 같진 않아요.

빠른 템포로 흘러가는 게임에서 나서스의 왕귀를 기다려줄 시간이 있을까요?

직접 플레이해봐야 알 수 있을 거 같네요 :)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

아무튼 PC와는 달리 새롭다는 이야기겠죠?

 

미스 포츈

제 주챔이 미스포츈이라 그런지

Q를 논타겟팅으로 변화시킨 건 저한텐 굉장히 큰 변화로 보여요!

 

쉬운 타겟팅에서 논타겟팅으로 변화시킨 대신

긴 사거리를 갖게 되었고, 게임에서의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보이네요 :)

 

미포 주챔러의 입장에서 보면 너무 좋은걸요 :D

 

잔나

약간의 조정을 빼곤 거의 그대로 옮겨온 챔프는 잔나가 대표적이라고 해요

 

플레이 영상을 봐도 PC와 다른 게 없어 보이네요 ㅋㅋㅋ

 

 

 

쉬바나

바뀐 챔피언들 중 제 눈에 가장 띄었던 친구는 쉬바나였어요

 

 

쉬바나는 용을 처치하면

처치한 용에 따라 부여되는 효과가 달라진대요 (ㅎㄷㄷ)

 

 

예를 들어

화염 드래곤을 처치하면 적에게 추가 고정 피해가,

대지 드래곤을 처치하면 기존 Q스킬에 둔화 효과가 추가된다고 해요 (ㄷㄷ)

 

쉬바나가 있는 판은 용싸움이 더욱 격렬해지겠는데요?

 

그리고 용으로 인한 게임의 판도가

쉬바나가 있냐 없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거 같네요

 

 

# 스펠

밸런스 팀을 이끌다니...

너였군

총알받이가

 

 

와일드 리프트에서도 PC처럼 스펠이 존재해요

 

텔레포트와 같은 스펠은 없고

 

유체화, 회복, 방어막, 탈진, 점멸, 점화, 강타

이렇게 보이네요

 

 

 

# 룬

 

와일드 리프트에도 역시나 PC에서 처럼 룬이 존재합니다

 

다만 조금 다르네요

 

 

와일드 리프트만의 룬도 존재한다고 해요!

 

 

와....

이제 저 '달콤함 룬' 끼고 꿀열매 싸움도 해야 하는 건가요 ㅋㅋㅋㅋㅋ

 

열매 하나당 20원이면, 하나 터트리고 다 먹으면 100원 버는 거네요

꿀열매 찾으러 맵 돌아다니면서 파밍만 해도 템 꽤 잘 나오겠어요 ㅋㅋㅋ

 

 

서폿의 핵심 룬이 될 거 같은 '충성 룬'도 있습니다 :)

 

 

 

# 맵

PC 리그오브레전드와 토대는 똑같음
상반된 맵

와일드 리프트는 파랑팀이든 빨강팀이든 똑같이 아래 시점으로 보여요! 'ㅁ' !

 

 

요렇게 상반되게 보입니다

이건 정말 PC와 차별화되는 큰 장점이네요 ㅇ_ㅇ

 

레드
진화한 레드

 

빠른 템포와 짧은 시간에 맞게 후반 레드에게 더 많은 효과를 부여했어요

 

블루
진화한 블루

 

블루도 레드와 마찬가지 :)

 

수정초

와일드 리프트에도 수정초는 존재하네요

 

꿀열매

꿀열매 위치 실화인가요???

 

솔방울탄

깨알 '사용 시 주의 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포탑은 거추장스러울 뿐 ㅋㅋㅋㅋㅋㅋㅋ

넥서스 앞에 있던 쌍둥이 포탑이 사라지고 넥서스가 직접 공격해요 ㅋㅋㅋ

억제기도 3개다 사라졌어요! 'ㅇ' !

 

와드

와일드 리프트에도 여전히 와드는 존재합니다

총 플레이 시간이 짧아진 만큼 와드의 유효시간도 짧아질 거 같아요

 

전체 맵

보면 볼수록 PC 리그오브레전드와 정말 다르네요 ㅋㅋㅋㅋ

이렇게 보니 확실히 알겠어요!

 

 

 

# 달라진 강타

 

정글러 쪽은 잘 모르지만

 

기존에 템의 업글을 통해서 강타를 업그레이드했던 PC와는 달리

캠프 4곳만 돌아도 강타를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게 변경된 거 같아요

 

 

 

# 아이템

 

템은 PC랑 똑같이 우물에서만 구매 가능하고,

템의 효과나 용도는 거의 비슷하다고 해요!

 

종말의 겨울

 

'종말의 겨울'이라는 와일드 리프트만의 새로운 템도 등장시켰다고 하네요

 

 

와일드 리프트에선 장화를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고 해요!

 

 

3단계 업글에선 템의 부여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템 빌드가 PC랑은 많은 차이가 있겠어요

 

 

그리고 와일드 리프트만의 기능!

'빠른 구매' 기능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아마 상황에 맞는 추천템을 바로바로 띄어주어

상점을 클릭하지 않아도 바로 살 수 있을 거 같네요 (제 예상이지만 ^-^)

 

 

 

# 랭크

랭크

PC처럼 랭크?

당연히 존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플랫폼에 맞게 변경사항이 있을 거라고 해요!

 

랭크에 관련된 소식은

요번 알파 테스트를 끝낸 다음 소식 때 자세히 나올 거 같네요

 

 

 

# 스킨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에 만연한 돈 벌기 수단

 

그 수단들은 플레이어 입장에서 보면 성가신 방법들이 많아요 ㅠㅠ

 

 

혜자 라이엇은 단호하게 말합니다

그런 방법들은 쓰지 않겠다고 ★

 

 

프로필을 꾸미거나 뽐내는 수단이라니 ㅋㅋ

기대되네요!

 

PC롤에 있는 감정표현 같은 느낌이려나요?

 

 

와일드 리프트에 출시될 스킨을 간단하게 소개했어요!

 

한번 같이 볼까요? :)

 

불여우 아리, 중간보스 블리츠크랭크

불여우 아리 PC에서랑은 디자인이나 느낌이 많이 다르네요 'ㅇ'

훨씬 더 매력적이에요

 

데몬 바이, 비밀요원 신짜오

지갑을 부르는 등장 씬들 아닌가요...

돈 벌겠다고 작정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카우걸 미스포츈, 빙하 말파이트

빙하 말파이트는 배경부터 달라지는 거 보세요 +_+

 

빛의 베인, 하이눈 진

아주아주 라이엇이 작정을 했네요잉

 

 

 

 

 

여기까지!

출시까지 약 반년이 남은 와일드 리프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작하면서 받을 피드백들은 좋은 성공을 위한 지름길이지만,

사실 제작자 입장에선 열심히 만든 작품에 쓴소리를 듣는 건 마음이 아픈 일이죠 ㅠㅠ

 

이런 중요 소식들을 전할 때

제작자들은 쓴소리를 받을 큰마음을 먹고 영상을 올리는 거 같아요 ㅋㅋㅋ

 

 

 

#이번 와일드 리프트 소식 요약

 

1. 브라질과 필리핀에서 알파 테스트 시행

 

2. 등장하는 챔피언들은

아리, 마스터 이, 럭스, 애니, 가렌, 피오라, 바이, 블츠, 카밀, 진, 이즈리얼, 잔나, 소라카, 나미, 나서스, 브라움, 미스포츈, 그레이브즈, 징크스, 알리스타, 올라프, 그라가스, 잭스, 말파이트, 쉬바나, 아우렐리온 솔, 오리아나, 피즈, 애쉬, 트린다미어, 트위스티드 페이트, 베인, 신짜오, 제드, 야스오, 직스

 

3. 듀얼 스틱 조작법 활용

 

4. 와일드 리프트에서 기존과 크게 바뀐 챔피언들이 존재

 

5. 스펠이 존재

 

 

 

6. 와일드 리프트에만 존재하는 룬이 있음

 

7. 파랑팀이든 빨강팀이든 똑같이 아래 시점 (맵이 상반됨)

 

8. 블루와 레드의 진화 버전이 존재, 효과도 업그레이드

 

9. 쌍둥이 포탑과 억제기가 사라지고, 넥서스가 공격

 

10. '종말의 겨울'이라는 와일드 리프트만의 템이 존재

 

11. 신발은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 가능

 

12. 랭크는 존재하지만 PC와는 다른 변경사항이 있을 것 (추후 공개)

 

13. 모바일 게임 대부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귀찮은 유료 콘텐츠'는 넣지 않음.

스킨과 프로필 꾸미기, 뽐내기 수단을 구매하는 것만 유료 콘텐츠.

(게임을 하는데에 유료 콘텐츠는 필수가 아님)

 

14. 기존 PC 리그오브레전드에 있던 다양한 스킨들이 와일드 리프트에 리마스터링 하여 출시

 

 

 

 

많은 정보가 들려올수록 너무 기대되네요 ㅠㅠ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2019/10/17 - [그 외 취미/리그오브레전드] - 모바일 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살펴보기

 

모바일 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살펴보기

모바일과 콘솔로 출시되는 리그오브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 10주년 특별 영상에서 깜짝 공개해서 많은 팬분들이 놀랐어요 2019/10/17 - [리뷰/리그오브레전드] - 라이엇이 개발중인 신작 게임들 / ��

aspearberry.tistory.com

 

2021.01.05 - [그 외 취미/리그오브레전드] -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결투장 스킨 순위 / 추천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결투장 스킨 순위 / 추천

안녕하세요 :) 롤토체스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계신가요? 예전에 각 결투장 스킨의 특징과 장단점, 결투장 스킨을 구매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 스킨 추천을 글로 적은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많

aspearber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