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동물의 숲

New 2DS XL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amiibo+ 에디션 리뷰 / 3DS vs 2DS 비교

by 낌낌이 2019. 9. 26.
반응형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닌텐도의 대표적인 타이틀!

 

3DS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바로 동물의 숲 입니다 :)

 

저도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인데요, 얼마 전 닌텐도 스위치로 동물의 숲이 발매된다는 소식이 들려왔었죠!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예정 발매일은 2020년 3월 20일로, 원래는 2019년 9월(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생각인지 미뤄졌어요.

 

미뤄졌지만 제 입장에서는 아쉽기는커녕 정말 기뻤어요! 미뤘다는 것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부족한 점 없이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는 것 아닐까요?

믿고 하는 동물의 숲이라는 생각이 자리 잡고 있었던 저는 높은 퀄리티의 게임성을 기대하게 되었고 설레는 마음이 생겼어요 ㅠㅠ♡

 

 

 

*2019년 6월에 공개된 스위치 동물의 숲 트레일러

 

 

 

새로운 동물의 숲 발매까지 6개월 정도 남은 시점에,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면서 ㅎㅎ 제가 갖고 있는 동물의 숲 에디션을 소개하고 리뷰해보려고 해요!

 

뉴 닌텐도 2DS XL 동물의 숲 에디션

 

처음 에디션이 발매되었던 2018년 7월에도 그렇고 제가 구매했던 2019년 1월까지 물량 부족으로 몸값이 치솟던 친구예요 ㅋㅋㅠㅠ

디자인이 예쁘면서도 세련되고 귀엽고, 동물의 숲 게임이 내장 다운로드 되어있어서 그런지 입소문을 탔었나봐요.

7월에 발매됐던 게 금방 재고 소진돼버렸는데 여전히 찾는 사람들이 많았어서 재생산을 했었어요. 그마저도 금방 소진해버려서ㅋㅋ 중고 물건 파는 사이트에 10만원 넘도록 더 비싸게 올라오는 글도 있었답니다 ㅠㅠ

 

3번째로 출시된 한정판 에디션 2DS XL . 희망소비자가격 : 185,000 원

 

185000원인 애를 30만원에 파는 사람 꽤 봤어요 ..ㅋㅋㅋ

 

 

저는 구매할 생각이 없었다가, 동물의 숲 돈을 뿔리고 싶은 마음이 갑자기 생겼던 때에..(닌텐도 2대와 동물의 숲 타이틀 2개가 있으면 '무 주식'이라는 것으로 동물의 숲 게임 속 돈 '벨'을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ㅋㅋ)

타이틀을 하나 더 사느니 게임이 내장돼있는, 그리고 엄청 엄청 예쁜!!! 동물의 숲 에디션을 사는 게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여기저기 알아보고 다녔네요 ㅋㅋ

 

 

 

하지만 물량 부족을 시달리는 만큼 구하기가 매우 매우 어려웠어요 ㅠ 다행히 1월에 소량 입고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어서 재빠르게 구매할 수 있었지요!

비록 왕복 3시간 거리나 되는 게임샵에서 구매했었지만 힘들게 구한 만큼 엄청 행복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

(덕분에 벨을 잘 뿔려쓰 ㅋㅋㅎㅎ)

 

박스 앞 면

 

제가 구매한 이후에도 쭉 물량 부족을 시달렸는지, 어찌 되었는지 자세히는 모르지만

소량 입고 더 했다고 들었던 것 같아요. 지금도 생산 중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박스 오른쪽 면
박스 뒷 면

 

2DS XL 기기에 대한 설명보다는 동물의 숲 게임에 대한 설명이 대부분이네요!

 

박스 왼쪽 면
박스 윗 면
박스 아랫 면
박스 개봉

 

박스 크기는 생각보다 작은 편이에요. 항상 충전기도 동봉해주고 이것저것 챙겨주고 설명서도 두툼했던 휴대용 닌텐도 게임기들이 'NEW'라는 이름이 붙어서 나온 이후로는 충전기도 빼버리고 같이 동봉해주던 것들을 줄였어요 ㅠㅠ(충전기 따로 구매하셔야 돼요ㅠㅠ)

 

동봉한 게 거의 없다 보니 박스는 거의 게임기 크기로 줄어버렸네요..

 

세트 내용물

*내용물

 

New 닌텐도 2DS XL 본체 1대

잔용 터치펜 (본체에 꽂혀있습니다) 1개

microSDHC 메모리 카드 4GB (본체에 꽂혀있어요) 1개

AR 카드(종류별)  6장

간단 시작 가이드 (보증서 포함) 1부

amiibo 카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amiibo+ 게임을 구매하면 아미보 카드를 줍니다) 1장

 

 

 

안의 내용물은 일반 New 2DS XL와 거의 비슷하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동물의 숲 캠핑카 아미보 카드가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무료로 동봉해주는 아미보 카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아미보 플러스 게임을 구입하면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아미보 카드를 같이 주는데요,

요 동물의 숲 에디션에도 동봉되어있는 이유는 2DS에 게임이 내장 다운로드되어있어 게임도 같이 구매한 게 되기 때문이에요 :)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amiibo+ 게임 패키지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amiibo+ 게임 패키지에 들어있는 아미보 카드

 

보시다시피 아미보 카드는 일반 게임 패키지에도 들어있습니다

 

두 아미보 카드 비교 샷

 일반 게임팩에 들어있는 아미보 카드와 동숲 2DS 에디션의 아미보 카드를 비교하자면, 카드가 들어있는 종이의 크기가 다르다는 것이네요

 

 

동숲 2DS 에디션 쪽의 포장 종이가 더 작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앗 참고로 동봉되는 아미보 카드는 동숲 게임에서 사용하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당

카드에 그려져 있는 동물친구가 캠핑카를 끌고 와서 하루 동안 카드 이미지 속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게 돼요 :)

 

 

 

다만 구형 3DS와 2DS는 NFC 아미보 리더기 기능이 없기 때문에 리더기를 따로 사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New라는 이름이 붙어서 나온 3DS와 2DS는 리더기 기능이 탑재되어있어 리더기를 사야 한다는 불편은 없다는 점!

 

지금 소개해드리고 있는 동물의 숲 에디션도 New가 붙은 신형이기 때문에 아미보 카드를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본체 앞 면
본체 오픈
본체 오픈 왼쪽 면

 

New 2DS XL는 다른 종류의 본체들보다 얇다는 느낌이 정말 강해요

 

본체 살짝 오픈 뒷 면
본체 살짝 오픈 오른쪽 면
본체 아랫 면

 

동숲 에디션은 전체적으로 질감이 맨들맨들해서 만지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요 ㅠㅠ

 

 

전원은 오른쪽 아래에 민트색 버튼으로 있습니다

터치펜과 이어폰 꽂는 부분 이 두 가지는 사진에서 보이는 까만 부분에 다 있어요

 

터치펜
터치펜

 

New 2DS XL의 터치펜은 너무 짧은 느낌이 들어요 ㅠ

 

 

터치펜은 대략 7cm 정도 되는데, 사용하는 데에 엄~~ 청 큰 불편함은 없지만 뭔가 찝찝한 기분이랄까요;

너무 짧아서 연필 잡듯이 못잡아요... 터치펜 끝부분을 잡고 쓰다 보니까 아주 조금 불편해요 ㅠ 그래서 잘 안 쓰게 되네요

 

가까이서 본 본체 앞 면

 

색감도 그렇고 무늬도 그렇고 디자인이 너무 예뻐요*^^*

연한 아이보리와 부드러운 민트가 잘 어우러져있어요 

 

다른 본체들과 크기 비교

 

New 3DS와 New 3DS XL를 들고 와 크기를 비교해 보았어요

( 위: New 3DS XL / 중간: 동숲 에디션 New 2DS XL / 아래: New 3DS )

 

동숲 에디션 (New 2DS XL)의 크기는

가로 약 15.5cm / 세로 약 8.5cm / 두께 약 2cm 에요.

 

 

 

New 3DS 보다 좀 더 크고, New 3DS XL 와는 가로길이는 비슷하지만 세로 길이는 동숲 에디션 2DS 쪽이 조금 더 짧아요.

가로길이는 비슷한데 세로 길이는 더 짧다 보니 상대적으로 쫌 더 길쭉한 모양인 거 같아요 ㅋㅋ

 

두께 비교

 

두께는 아주 미세하게 동숲 에디션이 살짝 더 얇은 느낌이 있어요.

사진에는 양쪽 두 개에 케이스를 씌워두긴 했지만, 케이스를 벗겨도 확실히 동숲 에디션이 쫌 더 얇아요.

하지만 이런 근소한 차이가 실제 사용할 때면 크게 작용한답니다. 얇은 게 무게도 가벼워서 더 편하긴 해요

 

본체 오픈 비교

 

XL라 화면이 큼직합니당

개인의 취향이지만 화면이 큰 게 저는 좋아요!

 

하지만 화면이 크다고 무조건 좋다고 할 수 없는 게, 화면이 커진다고 화질이 같이 좋아지는 게 아니라서 ㅠㅠ 화질이 아주 살짝 떨어지더라고요.

좋은 화질은 New 3DS 같이 작은 화면인 것 같아요.

 

XL 기종끼리 비교

 

화면 크기는 XL끼리 똑같아요.

하지만 3DS와 2DS는 엄연히 다른 기종이죠.

 

제가 사용하면서 느꼈던 큰 차이점을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주관적인 제 생각이 들어가 있습니다.)

 

1. New 3DS XL 와 New 2DS XL 모두 스피커가 두 개 딸려있어 둘 다 3D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음질은 3DS 쪽이 조금 더 좋은 느낌이에요.

3DS의 스피커는 윗 화면의 양쪽에, 2DS의 스피커는 아래 화면의 양 아래쪽에 조그맣게 있습니다.

 

 

 

2. 가장 큰 차이점인, 3D의 기능의 유무. 2DS는 3D가 가능한 게임들도 3D 기능으로 구현할 수 없어요ㅜㅜ

하지만 3D 기능은 처음 게임기를 쓸 때에만 엄청 신기해하면서 ㅋㅋ 잘 쓰는데

오래 사용하다 보면 3D 기능은 끄고 평범하게 게임하게 되거든요.

 

구형에서 신형으로 바뀌면서 3D 기능도 개선됨에 따라 3D를 보는 눈과 자세가 많이 편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라는 점은 변하지 않는 것 같아요. (지극히 주관적인 제 입장입니다.)

그런 점에서 3D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에게 3D 기능의 유무는 큰 문제가 아니겠죠?

 

3. 2DS 쪽이 무게가 훨~~씬 가벼워서 게임을 오래 할 때 부담이 적어요!

New 3DS XL의 무게 : 334g
크리스탈 케이스를 낀 New 3DS의 무게 : 300g

 

New 2DS XL의 무게 : 258g

XL 두 기종은 거의 80그램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둘을 양손에 비교하면서 들어보면, 3DS XL는 묵직한 느낌이 있는데 2DS XL는 정말 정말 가벼워요!

 

심지어 New 3DS가 크기는 더 작은데 2DS XL가 더 가볍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New 3DS가 케이스를 씌운 상태이긴 해도)

가볍다는 것은 게임하는 동안 편안함을 크게 제공해주는 것 같아요*^^*

 

4. 둘은 홈버튼의 위치가 달라요.

3DS는 아래 화면 바로 아래의 정중앙에 잘 보이게 위치해있지만 2DS는 십자키 버튼 아래에 작게 위치해 있습니다.

 

5. 터치펜의 길이가 확연하게 달라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2DS 터치펜의 길이는 약 7cm로 살짝 불편한 감이 있는데, 3DS의 터치펜 길이는 약 8.5cm로 연필처럼 잡아도 되는 수준의 길이입니다.

수치로 보면 별로 차이 안나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길이 차이가 확연하게 보여요 ㅋㅋ

편하게 잡을 수 있는 3DS 터치펜 쪽이 게임할 때에는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반면 동숲 에디션 쪽은 터치펜 잡는 데에 편하지가 않네요 ㅠ (손 작은 분들은 괜찮을 수도!)

 

 

 

6. 접히는 목부분이 3DS는 튼튼한 느낌인데, 2DS는 뭔가 당장이라도 뿌러질 것 같은 느낌이에요 ㅠㅠ

당장이라도 뿌러질 것 같다는 표현은 좀 과장한 거지만 진짜로 둘은 그 부분에서 확연하게 차이가 나요..

 

이게 생각보다 엄청 엄청 중요한 게.. 3DS는 막 뿌러질거라는 걱정 없이 앉아서든 걸어 다니면서 든 누워서든 맘 편하게 게임하게 되거든요. 그런데 2DS는 접히는 부분이 막 덜렁덜렁 거리고 부실한 게 느껴지니까 목부분 꽉 잡고 게임하게 돼서 마음이 비교적 편하지가 않아요 ㅠㅠ (물론 신나게 게임하다 보면 그딴 거 없이 재밌게 하지만 ㅋㅋㅋ)

 

그래서 자기 전 편안한 시간대에 누워서 게임할 때는 동숲 에디션을 잘 쓰지 않아요. 

 

 

여기까지가 제가 느꼈던 차이점인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 다 집어치우고 그냥 너무 예쁜 게임기 ㅠㅠ

 

단점도 있지만

한정판 에디션이라는 점과 예쁜 디자인, 가벼운 무게감, 동물의 숲 게임이 내장되어있다는 점은 저에게 큰 장점들로 다가와서 잘 쓰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10.23 - [그 외 취미/게임] - New 2DS XL 하일리아의 방패 에디션 리뷰 / 젤다의 전설 에디션

 

New 2DS XL 하일리아의 방패 에디션 리뷰 / 젤다의 전설 에디션

여러분은 플레이할 때 행복을 느끼는 게임이 있으세요? 저는 그런 질문을 받는다면 대답하고 싶은 게임이 있어요! 젤다의 전설 ㅠ_ㅠ 특히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플레이하는 동안 '내가 살면

aspearberry.tistory.com

2019.10.07 - [그 외 취미/동물의 숲] -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북미판) 3탄 리뷰 / 아미보의 용도? /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 한 박스의 클리어율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북미판) 3탄 리뷰 / 아미보의 용도? /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 한 박스의 클

2019년 현시점에서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 닌텐도의 게임기는 3DS와 2DS 그리고 스위치가 있습니다. 3DS, 2DS, 스위치의 많은 게임들과 연동이 되는 '아미보'를 아시나요? 아미보는 피규어의 형태로

aspearberry.tistory.com

2020.04.20 - [그 외 취미/동물의 숲] - 모여봐요 동물의 숲 전용 한글판 무값 예측기 / 무 가격 계산기

 

모여봐요 동물의 숲 전용 한글판 무값 예측기 / 무 가격 계산기

https://ac-turnip.com/ Turnip Calculator Calculate your turnip price patterns and gain the most from the stalk market! ac-turnip.com 모동숲에서도 사용되는 튀동숲 전용 무값 예측기가 아닌 모동숲 전용 무값 예측기 입니다!

aspearber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