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리그오브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결투장 스킨 추천 / 리뷰

by 낌낌이 2020. 5. 12.
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략적 팀 전투가 모바일로 출시된 후,

요즘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 게 보여요!

 

 

롤토체스 모바일 화면

 

처음에는 도타 2의 유즈맵이었던 오토체스를

빼다 박은 듯이 가져왔었던 롤토체스 시즌1이었는데

(시너지나 템 효과들 거의 다 베껴왔었음 ㅡㅡ)

 

라이엇 게임즈 개발자들의 연구 덕분인지

베껴온 게임이라는 생각보단

점점 라이엇이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독보적인 게임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와요!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화면

 

롤토체스가 나날이 발전하는 동안

많은 결투장 스킨들이 나왔었는데요

 

라이엇은 어쩜 결투장 스킨마저 사고 싶게 잘 만드는 걸까요 +_+

 

가장 애용하는 프렐요드 결투장 스킨 +_+

결투장 스킨 덕후인 제가

갖고 있으면서 쭉 써본 결투장 스킨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결투장 스킨 종류가 궁금하신 분들,

결투장 스킨 구매 예정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아요 :)

(2020년 5월 12일 기준의 포스팅입니다)

 

 

# 기본 결투장

기본 결투장

별다른 구매 없이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결투장입니다

 

 

무난 무난 평범해요 ㅋㅋㅋ

 

 

# 룬 결투장

룬 결투장

시즌1을 PC로 급하게 출시했을 때

플레이할 때마다 주는 베타 테스트 포인트로 얻을 수 있었어요.

 

 

깔끔한 기본 스킨에 그윽한 조명을 더한 느낌입니다.

 

현재는 상점에서 450RP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협곡 결투장

협곡 결투장

룬 결투장과 마찬가지로

베타 테스트 보상으로 주던 스킨입니다.

 

 

예쁜 보라색이라 분위기가 좋아요!

당시에 요 스킨만 껴서 플레이했었어요 ㅋㅋ

 

현재는 상점에 팔지 않아 얻을 수 없는 스킨이네요 ㅠ

 

 

# 화살촉 결투장

화살촉 결투장

요것도 베타 테스트 보상 스킨입니다 :)

 

 

룬 결투장과 외관은 비슷하지만 색상만 다른

신비로운 파란색 느낌의 결투장입니다

 

현재 상점에서 450RP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용의 결투장

용의 결투장

시즌1의 대규모 패치를 거친 후,

새로운 베타 테스트 보상으로 나왔던 스킨입니다

 

꽤 멋있는 결투장 스킨이었어요

 

현재는 상점에 팔지 않아 구할 수 없는 스킨이에요 ㅠ

 

 

# 신록의 결투장

신록의 결투장

이것도 새로운 베타 테스트 보상이었던 스킨인데

 

푸른 초원 느낌이 너무 예뻐서 애용했던 스킨이에요!

 

 

현재 상점에서 450RP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 소환사의 결투장

소환사의 결투장

이거도 새로운 베타 테스트 보상이었는데,

 

제가 그때 롤체에 흥미를 잃어갖고 ㅠㅠ

플레이를 많이 안 해서 포인트를 모으지 못해 스킨을 받지 못했어요 ㅠㅠ

 

 

현재 소유하고 있지 않아서 써보질 못했네요 ㅜ_ㅜ

상점에도 팔고 있지 않습니다...

 

 

# 폭풍의 협곡 결투장

폭풍의 협곡 결투장

이거도 보상 못 받아서 영영 놓쳐버린 스킨 ㅠㅠ

 

상점에도 팔고 있지 않네요 ㅜ_ㅜ

 

 

# 대지 결투장

대지 결투장

'시즌 2 : 격동하는 원소'로 새롭게 돌아온 뒤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었던 보상 스킨이었어요

 

 

누리끼리한 색감이 왜인지 기본 스킨이랑 비슷하게 느껴져서

써본 적은 없어요 ㅋㅋㅋ

 

현재 상점에선 팔고 있지 않습니다 ㅠ

 

 

# 지옥불 결투장

지옥불 결투장

이것도 시즌2의 새로운 보상 스킨이었습니다

 

제 기억으론 그 당시 유저분들이 제일 많이 써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게 요 스킨이었던 거 같아요

 

 

시즌2 보상으로 나온 스킨 중에는 가장 인기가 많았던 거 같네요

 

현재 상점에선 팔고 있지 않습니다

 

 

# 바람 결투장

바람 결투장

마찬가지로 시즌2 보상이었던 스킨.

 

은빛 색감이 베이스로 깔린 결투장 스킨입니다

 

 

무난하고 깔끔해서 다른 곳에 눈 돌릴 일 없이

전투가 잘 보여서 집중이 잘 됐던 거 같아요 ㅋㅋ

 

이것도 현재 상점에선 팔고 있지 않습니다

 

 

# 바다 결투장

바다 결투장

마지막 시즌2 보상 스킨.

 

바닷속에 있는 듯한 분위기가 정말 예쁜 스킨이에요 +_+

시즌2 초중반에는 무조건 바다 시너지 가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 스킨이랑 같이 가시는 분들이 많았던 거 같아요

 

현재 상점에선 팔고 있지 않지만

후에 상점에 나오게 된다면 구매 추천드려요!

 

 

# 겨울 발톱 결투장

겨울 발톱 결투장

 

너무너무 예쁜 프렐요드 결투장 스킨 삼총사 중 하나! +_+

 

시즌2 때 상점에 출시된 전설급 결투장 스킨입니다

 

※프렐요드 스킨 3가지는 모두

결투장 한가운데에 각각의 상징 마크가 그려져 있으며,

플레이하는 내내 눈이 오고(눈 오는 거 진짜 예뻐요 ㅠㅠ),

포로가 돌아다니고 있고(이모티콘 사용하면 포로도 같이 이모티콘 쓰면서 호응해줘요 ㅋㅋㅋ 졸귀탱),

골드 현황을 보여주는 5개의 보석이 일반적인 황금 모습이 아닌

예쁜 파란색 크리스탈로 보여지게 됩니다

 

 

겨울 발톱 결투장은 프렐요드 3대 산맥 중에 세주아니를 상징하는 거 같아요

 

플레이하는 내내 거칠게 일어나는 눈보라가 정말 멋있어요!

 

현재 상점에서 1380RP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

다른 프렐요드 결투장 스킨과 3개 세트로 구매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

 

 

# 아바로사 결투장

아바로사 결투장

 

프렐요드 결투장 삼총사 중 하나입니다!

 

출시된 날부터 많은 스킨이 나온 지금까지도

제 부동의 원픽인 결투장 스킨이에요 ㅋㅋㅋㅋ

 

플레이하는 내내 기분 좋아질 정도로 예쁜 결투장 스킨입니다 ㅠㅠ

 

 

프렐요드 3대 산맥 중 애쉬를 상징하는 스킨이며

은색과 연두빛 색감 + 침엽수에 쌓인 눈 + 천천히 내리는 눈

분위기 끝장나는 결투장 스킨이에요

 

 

# 서리방패 결투장

서리방패 결투장

 

아바로사 결투장에 이어 제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프렐요드 결투장 스킨이에요!

 

신비로운 보라색에서부터 이미 끝장나는 스킨입니다..

 

프렐요드 3대 산맥 중 리산드라를 상징하는 결투장 스킨이에요

 

 

제가 시즌2 때는 그림자 시너지 가는걸 정말 좋아했었는데

요 스킨이 그림자 시너지 아이들과 너무 찰떡이라서

많이 썼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위에 소개해드린 3가지 프렐요드 결투장 스킨들은

여유가 되신다면 구매 추천드려요!

 

2020년 5월 12일 현재까지 나온 스킨들을 기준으로

프렐요드 스킨들을 가장 추천드립니당

 

 

# 급유소 결투장

급유소 결투장

현재 진행 중인 '시즌3 : 갤럭시'에 출시된 결투장 스킨이에요!

 

갤럭시 패스권 구매 없이

모든 분들이 보상으로 흭득할 수 있는 스킨입니다

 

 

그전에 보상으로 주던 스킨들과 비교할 때

퀄리티가 상당히 발전한 게 느껴져요 +_+

 

우주 정거장 느낌 + 깔끔 무난한 분위기입니다

 

 

# 부유하는 정원 결투장

부유하는 정원 결투장

마찬가지로

현재 진행 중인 '시즌3 : 갤럭시'에 출시된 결투장 스킨입니다

 

패스권 보상으로 출시된 결투장 스킨이라 

얻기 위해선 패스권 구매가 필수예요!

 

 

푸른 색감 + 우주 식물 같은 게 있어서

우주 속에 작게 있는 신비한 정원 같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중간중간 작게 들리는

정원 속 새소리가 킬링포인트!

 

 

# 충돌 현장 결투장

충돌 현장 결투장

급유소 결투장 스킨과 마찬가지로

패스권 구매 없이 보상받을 수 있는 갤럭시 결투장 스킨입니다

 

이름에 충실한 스킨이에요 ㅋㅋ

 

우주 비행선이 행성에 착륙하려다가 충돌한 상황을 표현한 것 같아요 ㅋㅋㅋ

 

 

패스권 없이 모든 분들이 받을 수 있는 스킨인 급유소 결투장과 비교하자면

이 스킨이 색감도 더 예쁘고 쓰고 싶은 외관인 것 같아요!

 

 

 

# 블랙홀 결투장

블랙홀 결투장

'시즌3 : 갤럭시' 시작과 동시에 상점에 출시된

암흑별 결투장 스킨 삼총사 중 하나입니다

 

프렐요드 스킨들과 마찬가지로 1380RP에 팔고 있으며,

전설급 결투장 스킨이에요

 

역시 보상으로 주는 스킨들과는 차원이 다른 퀄리티에

우주 느낌 낭낭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돌아댕기는 암흑 포로 졸귀탱..)

 

 

골드 현황을 나타내는 보석은

동그란 블랙홀 모양으로 보이게돼요

(다른 암흑별 결투장 스킨들도 마찬가지)

 

암흑별 시너지갈 때 요 블랙홀 결투장 스킨 끼면

진짜 느낌 있어요!

 

다른 암흑별 결투장 스킨들과 3개 세트로 구매하시면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천상의 결투장

천상의 결투장

암흑별 결투장 스킨 삼총사 중 하나.

 

천상 시너지와 어울리는 결투장 스킨입니다

 

 

파란색 오로라가 정말 예쁜 스킨이에요

 

제가 쓰는 전설이 중 한 마리인 꿀렁이와 어울려서

자주 쓰고 있어요!

 

블랙홀 결투장 스킨과 마찬가지로

암흑별 스킨이기 때문에 암흑 포로가 돌아다니고 있어요!

 

 

# 초신성 결투장

초신성 결투장

암흑별 결투장 스킨 삼총사 중 마지막 스킨.

 

강렬한 붉은색 + 우주 느낌이라

불타오르는 용암 행성 같은 분위기예요

 

 

시즌2 때 있었던 지옥불 시너지와 잘 어울릴 거 같아요 ㅋㅋ

 

다른 암흑별 스킨과 마찬가지로 암흑 포로가 돌아댕기고 있습니다!

 

 

# 오디세이 징크스 결투장

오디세이 징크스 결투장

가장 최근에 상점에 출시된

전설급 결투장 스킨이에요!

 

오디세이 결투장 스킨 삼총사 중 하나입니다

 

 

 

오디세이 설정을 굉장히 좋아하는지라

기대하면서 구매했는데

저한테는 생각보다 확 끌리는 매력이 없어서 실망했었어요 ㅠㅠ

 

 

하지만 오디세이 징크스를 모티브로 만든 스킨답게

징크스가 흩뿌려놓은 듯한 물감과 색깔 배치, 오른쪽 하단에 그려진 케인 ㅋㅋㅋ

정말 오디세이 징크스를 떠올리게 만드는 결투장 스킨인 것 같아요 ㅋㅋㅋ

 

오디세이 기반으로 만들어진 반군 시너지랑

잘 어울릴 거 같아요!

 

상점에 있는 다른 전설급 스킨들처럼

낱개는 1380RP로, 3개 세트로는 더 싸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오디세이 야스오 결투장

오디세이 야스오 결투장

징크스와 같은 오디세이 결투장 세트예요

 

오디세이 야스오를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오디세이 스킨 셋 중에선

모티브 챔피언의 느낌을 강하게 살린 건 징크스인 것 같아요

야스오 결투장은 야스오 느낌이 잘 안 사는 거 같네요

 

 

야스오의 동양풍 + 우주 느낌이 섞인거같은데 뭔가 부족해보여요 ㅠ

 

그래도 알록달록하고 예쁘네요!

 

 

# 오디세이 말파이트 결투장

오디세이 말파이트 결투장

오디세이 말파이트와 같은 퍼렁퍼렁한 스킨이에요 ㅋㅋㅋ

 

솔직히 오디세이 스킨 중에서는 제 기준 분위기 갑인 거 같아요

 

 

오디세이 영상에 나오는 생일케이크 부는 말파이트처럼

여기저기 파티 풍선으로 장식되어있고 엄청 귀여워요 ㅋㅋㅋㅋ

 

 

 

 

여기까지 제가 갖고 있는 결투장 스킨들을 소개해봤는데요

 

저는 스킨 여러 개를 돌려가면서 즐겁게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추천드리는 스킨을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는 프렐요드 스킨인 아바로사 결투장이에요

 

 

추운 지방에 간만에 온 따뜻한 햇살을 표현한듯한 느낌이라

정말 좋아하고 자주 사용합니다 :)

 

지금까지 나온 스킨들 중에는 가장 예쁜 것 같아요

 

 

 

 

 

두 번째 추천드릴 스킨은

암흑별 스킨인 천상 결투장이에요

 

 

오로라와 군데군데 반짝이는 별들이 하드캐리합니다 ㄹㅇ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계속해서 일렁이고 있는 오로라 때문에

예뻐서 기분이 좋아져요 ㅋㅋㅋ

 

 

 

 

 

 

여기까지 결투장 스킨들에 관련된 포스팅을 마쳤습니다!

 

라이엇이 만드는 스킨들은

나름의 스토리도 담겨있고 고심해서 창작해낸 흔적이 많아서

항상 눈여겨보게 되고 구매로 이어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꼭 결투장 스킨에 관한 글을

블로그에 쓰고 싶었는데 오늘 드디어 쓰게 되었네요 :D

 

결투장 스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1.05 - [그 외 취미/리그오브레전드] -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결투장 스킨 순위 / 추천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결투장 스킨 순위 / 추천

안녕하세요 :) 롤토체스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계신가요? 예전에 각 결투장 스킨의 특징과 장단점, 결투장 스킨을 구매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 스킨 추천을 글로 적은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많

aspearberry.tistory.com

 

2020.04.18 - [그 외 취미/동물의 숲] - 동물의 숲 나와 어울리는 주민 찾기 테스트

 

동물의 숲 나와 어울리는 주민 찾기 테스트

지인 통해서 재미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어요 ㅋㅋㅋ https://dodamind.kr/test-ds/ 나와 어울리는 동숲 주민 찾기 - 도다마인드 나와 어울리는 동숲 주민은? dodamind.kr 간단한 질문들에 대한 답들을 토

aspearberry.tistory.com

 

 

 

 

반응형

댓글